가을에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 함께 보면 좋은 것(직접 만듦)
- 2024. 10. 9.
가을에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부산의 가을은 조금 다릅니다. 해안가에 부서지는 파도 소리와 함께 스며드는 서늘한 바람, 그리고 골목마다 물드는 단풍이 어우러져 도시 전체가 깊은 호흡을 하는 듯해요. 바다와 산, 공원이 하나로 이어져 부산의 가을을 수놓아갑니다.
용두산미디어파크의 가을빛 야경, 소망계단모노레일에서 느껴지는 부산의 전경, 그리고 광안리 드론쇼의 화려한 장면들까지! 가슴 속에 오래 남을 나만의 가을 부산을 느껴보세요.
기장 용소웰빙공원
범어사
비아조
용두산미디어파크
소망계단모노레일
우암동도시숲 아경
복천사
광안리 드론쇼
영도포차거리
대저생태공원
기장 용소웰빙공원
가을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용소웰빙공원은 가을에 꼭 가야 할 이유는 붉고 노랗게 물든 나무들이 만들어내는 황홀한 풍경과 차분한 산책로 때문입니다. 주차는 공원 인근에 마련된 공간을 이용하면 되고, 입장료는 따로 없습니다.
공원 내에서 피크닉을 즐기는 것이 가능하며, 넓은 잔디밭에 돗자리를 펴고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공원 중앙의 연못은 가을의 색을 그대로 반영하고 있어 그 풍경이 더욱 운치 있던 부산 갈만한곳으로 벤치에 앉아 잠시 쉬며 가을 바람을 느끼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부산 기장군 기장읍 서부리 산7-2
범어사
부산이 알록달록하게 물듭니다. 가을파티가 열리는 범어사 단풍뷰 고즈넉한 분위기에 알록달록 가을옷입은 힐링뷰 범어사에서는 대충찍어도 넘 예쁜 인생샷이 나옵니다. 금정산 등산코스도 있어서 산책하기 딱 좋습니다.
범어사는 부산 대표 절로, 사찰들과 예쁜 돌담 사이사이로 난 알록달록한 잎들과 나무들 덕분에 부산 대표 단풍 명소로 손꼽힌답니다. 금정산의 등산로 입구에 있어, 산도 즐기고 사찰에서 단풍여행도 즐기는 부산 가을 여행 베스트 1위입니다.
부산 금정구 범어사로 250
범어사 매표소 정류장 주차
주차비 3천원 (현금만 가능)
비아조
발리 느낌 낭낭한 이국적인 분위기부터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커피도 고소해서 카페 단골분들이 많음피자, 크로플 등 브런치+디저트도 완벽했고 낮에는 낙동강뷰 보며 힐링, 밤에는 분위기 있어서 언제와도 좋고 불멍할수도 있는 존이 있어서 정말 좋았던 가을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가을에 핑크뮬리와 팜파스 그라스 등 다양한 가을꽃을 볼 수 있고 댑싸리도 있어 가을 정원을 풍성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낙동강을 배경으로 한 가을 풍경과 함께 정원에서 꽃을 감상하며 여유로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것이 비아조의 큰 매력이었습니다.
부산 강서구 식만로 164 비아조
연중무휴 10:00 - 22:00 (라스트오더 21:30)
주차장 넓음
용두산미디어파크
여긴 가기 전부터 야간 데이트하기에 딱인 곳으로 소개되어 있었는데, 그 이유를 이제야 완전히 이해했습니다. 파크에 도착하자마자 에스컬레이터를 타고 올라가면 나타나는 신비로운 풍경이 반기는데 부산 아이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도 괜찮습니다.
팔각정부터 벽천폭포까지, 부산의 역사와 이야기가 담긴 이곳에서의 시간은 정말 낭만적이었습니다. 야간에는 공원 전체가 미디어 아트로 물들어 있어서 더욱 멋진 분위기가 가을과 잘 어울리는 부산 중구 갈만한 곳이었습니다.
부산광역시 중구 용두산길 37-55
부산 용두산공원 / 입장료 무료
종각 (19:00~22:00 매일 운영)
벽천폭포 (19:00~21:00 금,토 운영)
전통담쉼터 (19:00~21:00 금,토 운영)
소망계단모노레일
소망계단 모노레일은 부산 서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 192칸의 계단을 오르내리는 주민들의 편의를 위해 만들어졌는데 계단을 따라 그려진 동화 같은 벽화와 모노레일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모노레일을 타고 올라가면 주변의 경사를 따라 서 있는 집들과 낙동강을 내려다보며 가을을 한가득 느낄 수 있습니다.
모노레일은 2인승으로 운영되며, 소망을 담은 계단이라는 이름답게 많은 소원을 빌기도 합니다. 상부에서는 민주공원과 닥밭골 벽화마을까지 이어져 있고 주차는 인근 공영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으며, 모노레일 이용은 무료입니다. 가을의 맑은 날씨 속에서 천천히 올라가는 모노레일을 타거나 걸어서 계단을 오르며, 소소한 힐링을 느낄 수 있는 부산 가을 가볼만한곳입니다.
부산 서구 동대신동 2가 87-302
주말 8:30~17:30 / 주중 8:30~18:30
무료
우암동도시숲 아경
부산에서 야경은 광안리가 최고라고 생각했던 나의 편협한 생각을 깨주는 장소였습니다. 도심속 작은 공원인데, 작지만 야경이 너무나도 예쁘고 SNS에 자랑 할수있는 사진을 찍는 포토스팟이 많았던 가을에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이었습니다.
부산판 라라랜드 명소인 우암동도시숲은 부산항대교, 보름달을 한번에 볼 수 있는 야경맛집입니다. 사람도 많이 없고 조용한 느낌이라 힐링하기 딱 좋습니다. 몇 년 전부터 꼭 와보고 싶던 곳이었는데, 드디어 온 우암동도시숲은 작지만, 예쁜 야경과 뷰가 기분을 좋게 만들어 줬던 곳입니다. 거기다가 예쁜 달까지 완벽했습니다.
부산 남구 우암동 127-142
갓길주차
애견동반가능, 목줄착용 필수
부산 복천사
한국적인 사찰에 시티뷰 일몰, 여기에 야경까지 한 번에 담을 수 있는 매력적인 여행지 부산 복천사는 고려말에 창건된 오래된 사찰입니다. 부산여행을 계획했다면 부산 영도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곳으로 복천사에 방문해 뷰를 눈에 담아보시기 바랍니다. 주변에 흰여울문화마을 구경하고 복천사로 넘어가면 좋습니다.
아름다운 바다 전망과 함께 고즈넉한 사찰의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복천사에서 내려다보는 남항대교와 바다는 일몰 시 더욱 인상적이며, SNS에서도 사진 찍기 좋은 장소입니다. 절 아래에 무료 주차장이 마련되어 있어 주차 후 조금만 걸으면 도착할 수 있습니다. 입장료는 무료입니다.
부산 영도구 산정길 41
광안리 드론쇼
부산 광안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놓칠 수 없는 것은 광안리 드론쇼입니다. 매주 토요일 저녁, 광안리 해변에서 펼쳐지는 화려한 야경과 함께하는 너무 멋진 볼거리인데 가을이 되면 드론들이 빛을 내며 밤하늘을 장식하고, 광안대교의 아름다운 불빛과 함께 어우러져 더욱 예뻐집니다.
공연은 동절기인 10월부터 2월까지 매주 토요일 저녁 7시와 9시에 진행되며, 약 12분간 드론들이 다양한 주제를 담아 퍼포먼스를 펼칩니다. 광안리 해변에서는 어디서든 드론쇼를 관람할 수 있지만, 광안대교가 정면으로 보이는 자리가 명당입니다. 주차는 광안리 해변 주변의 공영주차장을 이용할 수 있으나 혼잡할 수 있으므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것이 더 편리합니다.
부산 광안리드론쇼
장소 : 부산 광안리 해변
하절기(3-9월) 20:00/22:00
동절기(10-2월) 19:00/21:00
영도포차거리
바다 뷰와 야경이 예쁜 포장마차로 점점 쌀쌀해지는 날씨에는 포장마차에서 뜨뜻한 국물에 소주한잔이 최고라는 생각이 듭니다. 노을 질 때 바다보면서 술 마시면 분위기 넘 좋기도 합니다.
부산 영도포차거리는 바다를 배경으로 한 야외 포장마차 거리로, 가을 밤바다와 함께 낭만적인 분위기를 즐길 수 있는 가을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입니다. 곰장어구이, LA갈비, 소라숙회 같은 메뉴들이 인기이니 참고하시면 좋고요.
포차거리는 라발스 호텔 근처에서 시작되며, 저녁 6시부터 새벽까지 운영됩니다. 주차는 포차 근처 공영주차장에 하면 되고, 항구와 영도대교의 야경이 어우러져 부산 가을 여행 필수 코스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부산광역시 영도구 대교동1가 59
대저생태공원
부산 대저생태공원은 가을철에 팜파스와 핑크뮬리 군락으로 유명한 명소이고 자연 속에서 산책하기 좋아 가을에 부산 아이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으로도 인기 있어요. 팜파스는 은은한 황금빛을 띠며 바람에 따라 흔들리는 모습이 아름다워, 가을이 깊어가는 것을 말해주죠.
핑크뮬리 역시 10월 중순까지 절정에 이르며 부드러운 핑크빛 물결이 공원을 가득 채워 많은 이들이 사진을 찍으러 찾는 곳입니다. 주차는 P2 주차장이 가장 가깝고, 공원 내에는 핑크뮬리 군락지와 대나무숲, 산책로 등이 있어요.
부산 강서구 대저1동 1-5
주차장 있음
입장료 없음